민주화와 평화, 그리고 인권을 위해 몸바쳤던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를 깊이 애도합니다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이틀째를 맞는 19일 오전 시청 앞 서울광장에 정부 공식 분향소가 마련되었습니다.
서울광장 분향소를 안내해 드립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경우 시청역 5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분향소를 보실 수 있습니다.

1,2호선 시청역에 내리시면 5번출구 방향으로 분향소 위치를 표시한 안내문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5번출구로 나오시면 왼편에 분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청역 1, 11, 12번 출구쪽에서 오시는 분들은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신호등을 건너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고인을 깊이 애도하고 있습니다. 분향소는 장례 기간 내내 유지될 예정이니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분향소를 방문하셔서 고인의 넋을 기리고 그분의 뜻을 깊이 새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헌화를 위해 줄을 선 시민들에게 장례위원회 측에서 국화꽃을 나눠주고 있으니 마음을 다해 헌화를 하시고 오른쪽으로 나오셔서 상주에게 조의를 표하고 조문을 마치시면 됩니다.


분향소 오른편에는 조문객을 위한 방명록석이 있으니 추모의 글도 남겨 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민주화와 자유를 위한 한결 같은 행보를 보이셨던 故 김대중 前 대통령.
삼가 고인의 명복을 다시 한번 빕니다.

끝으로 서울, 경기지역 분향소 위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서울지역
 구분 설치장소
 지방자치단체 운영  서울광장, 동대문구청광장, 성북구청 로비, 양천구청 대강당, 영등포구청사, 강남구청 별관 지하 1층, 강동구청 현관
 민간단체 운영  강남역(7, 8번 출구), 연세대학교 김대중 도서관, 민주당 중앙당사

경기지역
 구분 설치장소
 지방자치단체 운영  경기도 본청 1회의실, 2청 상황실, 용인시 처인·수지·기흥 구청사내, 안양시청현관, 광명시 시민회관, 광주시 구청사, 시흥시 상황실, 오산 시청앞 광장, 인천 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
 민간단체 운영  부평역 광장, 민주당 인천시당 사무실
Posted by [czar]
,